최신목록

2018년 1월 22일 월요일

[IIS] worker process (w3wp.exe) 늘리기

프로세스 모니터링 드라이버를 테스트 중에 IIS worker process인 w3wp.exe가 한꺼번에 종료되면서 driver에 crash가 났다. 같은 상황을 재현하기 위해 서버에 IIS 를 설정해서 jmeter로 http request를 100개를 붙여봐도 서버에서 w3wp.exe는 스레드풀을 만들어 혼자 다 처리하고 있다. 음 고객사에서는 w3wp.exe가 엄청 여러개 뜨는 상황이었는데 사이트를 여러개 서비스 하고 있던 웹서버이거나 아니면 워커 프로세스를 여러개 띄울수 있는 옵션이 있거나... 그래서 찾아보았다.


희망이 보이네요 저런 메뉴가 있네요...
근데 들어가보면 응용 프로그램 풀만 있고 속성 메뉴가 없네요 ㅠ


음...근데 확실한건 worker process가 응용프로그램 풀과 관련이 있다는거 ㅋ

근데 아래 보니 응용 프로그램 풀이라는 서브 메뉴가 있네요
응용프로그램 풀 리스트에서 풀 하나를 잡고 고급 설정으로 들어가면 원하는 화면이 나오네요.


최대 작업자 프로세스 수 기본 1인걸 100개로 늘렸습니다.
이제 jmeter로 붙어볼까요?


하나만 뜨던 w3wp.exe가 여러개 뜨네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