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목록

2016년 8월 4일 목요일

[grub rescue]windows 10 redstone 설치 중 grub rescue 만났을때

윈도우 10과 칼리 리눅스를 설치하여 듀얼부팅하여 사용중이었다.
레드스톤이 업데이트 된다는 소식을 듣고..ㅠ
과감히 업데이트를 시작하였다.
칼리 리눅스를 설치하고 났을때 MBR에 부트로더 가 칼리 부트로더가 잡혀서
재부팅시 자꾸 칼리 부트로더 화면이 뜨고 있었는데
레드스톤 업데이트 하면서 재부팅을 시도하더니 재시작시 윈도우즈 부트로더로 안넘어가서 그런지 업데이트가 제대로 안되는 상황이었다. ㅠ
짜증나서 EasyBSD를 이용해서 칼리리눅스 부트를 잠시 없애놓았다 나중에 다시 만들어야지 하고...그래서 레드스톤 업데이트를 진행하니 잘되었다. 아니 잘되는듯 하였다. 그런데 몇번 재부팅을 하더니............

grub rescue >

하고는 윈도우즈도....칼리도 모두 못찾는것이 아닌가...ㅠㅠ

이곳저곳 구글링을 해보니

grub rescue > ls
(hd0) (hd0,msdos3) (hd0,msdos2) (hd0,msdos1)
grub rescue > ls (hd0,msdos1)/

이러면 파일시스템이 나온다는데
나는 unknown이라고 나왔다..ㅠ

윈도우 10 부팅 usb를 만들고 부팅하여
컴퓨터복수 > 문제해결 > 고급옵션 > 명령 프롬프트를선택

>bootrec /fixmbr
>bootrec /fixboot

후 재부팅해서 레드스톤 업그레이드 전의 윈도우10만 간신히 살렸다.
칼리쪽은 파티션이 날아간듯..ㅠ
다시 설치해야겠다....

** 후에 알았음..EasyBSD에서 Edit Boot Menu 에서 제거하고 Save Settings 만으로 부트로더가 바뀌지 않는다는것을..ㅠBCD Backup/Repair 에서 다시 부트파일 재생성을 해줘야 실제 부트로더에 적용이 되는건데...그래서 부트로더가 날아간듯 하네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