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킹 공부를 하다보니 윈도우 환경에 익숙한 나는 플랫폼을 윈도우를 고집하는게 맞는지 고민을 하게된다. 해킹 관련 툴등 리눅스가 훨씬 더 편하게되있는기 때문이다.
그래도 일단 둘다 경험해보기로 했다.
윈도우에서 python 설치하고 인스톨을 도와주는 easy_install과 pip등을 설치하면 일단 리눅스와 비슷하게 파이썬 관련 모듈 설치가 가능하다.
1. python 설치
python은 현재 python 3.5와 python 2.7 두 가지로 나오며 약간의 문법등이 다르고 라이브러리들이 다르다. 3.5를 설치해서 사용해봤으나 아직은 2.7을 사용하는게 예전 글들을 참고하기에 초보자 입장에서 편했다.
http://www.python.org/
에서 windows installer 를 받아서 설치한다.
2. easy_install 설치
python-nmap을 설치할려고 보니 easy_install을 이용하라고 해서 찾아보았다.
일단 easy_install을 빌드하고 설치해야하는데 생각보다 어렵진 않다.
https://pypi.python.org/pypi/setuptools/1.0#windows
위의 사이트에서 Table of Contents에서 Windows를 선택한다.
네비게이션 해주는 곳을 보면 ez_setup.py링크가 보인다. 다운로드한다.
(https://bitbucket.org/pypa/setuptools/raw/bootstrap/ez_setup.py)
cmd 창에서
>python ez_setup.py build
>python ez_setup.py install
를 하면 빌드 후 설치가 된다. 만약 에러가 난다면 C:\python27폴더로 ez_setup.py를 옮기고 다시 실행해보자. 만약 잘된다면 python27 path가 환경설정 패스로 등록이 잘 안되있는것이니 확인해보자. easy_install을 설치했다면 다시 환경설정 path에 c:\python27\scripts를 추가해주자 그래야 easy_install이 cmd 창에서 자유롭게 사용할수 있다.
** urlopen 에러발생시는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에 https://pypi.python.org 를 추가한다.
3. pip 설치
>easy_install pip
4. python-nmap 설치
> easy_install python-nmap
댓글 없음:
댓글 쓰기